본원은 유일하게 미세수술을 바탕으로 정관수술 특히 삼중결찰의 무도정관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삼중결찰 무도정관수술은 정관결찰부위의 신경이나 혈관손상을 최소화하고, 정관만을 결찰함으로써 수술 후 통증이나 장기적인 합병증이 거의 없는 본원만의 자신있는 정관수술 방법입니다.
정관이란 부고환과 정낭을 연결하는 가는 빨대 모양의 정자 이동통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관의 길이는 약 6m정도이며, 고환에서 정관을 통과하여 사정할 때 까지 약 20여일 걸리게 됩니다.
정관수술은 콘돔과 함께 남성의 대표적인 피임방법으로, 정자의 이동통로인 정관을 묶거나 자르거나 전기 소작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관을 차단하는 수술입니다.
이제는 포경수술도 음경리모델링 효과를 겸비한 복합수술을 한다면 한번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을 통해 정관을 차단하면, 정자는 고환에서 자체 흡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수술 후 정낭에 저장이 되어 있던 정자만 사출되면, 더 이상 정자는 정낭에 고일 수 없게 되어 정액에는 정자가 없게 됩니다.
국소마취 후 수술 부위의 절개 없이, 정관 주위 혈관의 손상을 가하지 않고, 양측 정관을 찾아서 절제 후 선택적으로 정관을 묶는 수술방법입니다.
정관절제술을 한 후에도 정관 앞쪽과 전립선에 있는 잔여 정자에 의해서 임신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2개월 지나서 반드시 정액검사를 하여 잔여 정자의 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무정자증 확인 이후에는 피임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